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케이뱅크 개인 사업자대출 한도 1억, 금리 3%(부동산 후순위 담보대출)

by 츄즘마 2025. 5. 27.
반응형

 

새로운일을 시작하면서 동시에 아파트를 추가 매수하느라 모든 현금을 탈탈 털었다.

갖고 있는 현금이 부족해서 전직장 사장님께도 돈을 빌린 상황ㅠ

 

사업자등록한지 3개월이 지나야 사업자대출도 받을수 있는 애매한 상황이었는데,

시간이 어찌나 빠른지, 사업자낸지도, 아파트 추가매수 등기한지도 벌써 3개월이 지나

사업자대출을 신청할수 있게 되었다.

 

기존에 대출상담사와 몇번 연락을 했던지라, 그중 가장 믿을만하게 느껴졌던

상담사에게 연락을 했더니 다행히도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로 금리는 4~5%대, 한도는 1.6억이 나온다고 했다.

 

근데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을 받으려면 전세입자의 동의가 필요하고,

동의를 받지 않으려면 그게 가능한 금융권을 찾고 지점까지 찾으려면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고,

게다가 이 모든걸 해주는 조건으로 대출금의 1%를 가져간다는. 말도 안되는 얘기를 상담사에게 듣게 되었다.

 

아니 대출 받는 것도 열받는데 상담사한테 수수료를 줘가면서 대출을 받아야 하나싶어

내손으로 직접 알아봐야겠다 싶어 하루종일 손품을 팔아보았다.

 

그래서 오늘은 내손으로 직접 알아본 개인 사업자대출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적어보겠다.

저처럼 대출 급한 분들 상담사들한테 1%씩 떼이지 말고 직접해보세요^^

 

네이버로 전 금융권 한도와 금리를 조회한다.

 

세상 참 좋아졌구나, 네이버 앱하나로 모든 금융권의 한도와 금리를 조회할수 있다니,

바쁜데 일일이 은행 안돌아 다녀도 되고, 은행원 눈치 안봐도 되고 너무 좋다.

 

* 한도와 금리 조회는 여러번해도 신용점수에 전혀 영향이 없다고 하니깐. 안심하고 하자!

 

나같은 경우는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 받을예정이라서 대출종류를 주택담보대출로 선택해서 조회하면

위 화면처럼 다양한 금융권의 한도와 금리를 조회할수 있다.

 

한도는 저기 적혀있는걸 다 믿으면 안되고 직접 담보물건을 넣으면 진짜 내가 받을수 있는 한도를 알수 있다.

 

 

내 한도와 금리조회하기를 누르고 담보할 주택을 선택해서 넣으면 위 화면처럼 내 조건을 확인하는 하는 과정을 거쳐서

아래 화면처럼 다양한 은행의 금리와 한도가 조회된다.

 

네이버 한도금리조회 바로가기

 

 

 

조건에 맞는 한도와 금리로 금융권 대출 신청하기!

 

저중에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골라 대출을 신청하면 또 은행별로 금리와 한도가 조정되기도 하지만

조회된 한도내에서 대출이 되기 때문에 자신의 조건에 맞는 금융권에 대출을 신청하면 된다.

 

케이뱅크가 금리가 가장 낮았기 때문에 케이뱅크로 신청했다.

 

나는 신용대출도 있어서 DSR한도가 걸려서 대출이 안나오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원하는 만큼은 아니지만 1억정도를 받을수 있었따.

 

대출 넣기전에 본인의 DSR을 계산해보고 한도를 조회하자!

 

DSR계산기 바로가기

 

부동산 후순위 대출은 전세입자 동의를 받자!

 

물론 전세입자 동의를 안받는 상품도 있지만, 지점을 찾으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고

동의를 받지 않는다고해도 은행에서 전세금 확인 전화를 하기 때문에 전세입자가 알수도 있다.

 

때문에 굳이 속이지 말고 동의 요청을 부탁하면 왠만하면 동의를 해준다.

금액이 너무 크거나 기존에 대출이 있다면 어려울수 있겠지만 

나같은 경우는 금액도 크지 않았고, 언제까지 갚겠다는 약속도 잊지 않았다.

 

*동의를 못받으면 대출이 거절될 수도 있다!

 

 

사업자 대출은 사업자등록 3개월 후, 부동산 등기 3개월 후부터 가능!

 

사업자대출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사업자 등록 3개월 후, 부동산 후순위 담보는 등기 3개월후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전에 알아본 대출상담사는 사업자가 당장 없으면, 일단 사업자를 만들고 자료를 임의로 만들어서 해줄수도 있다고 했지만

복잡하기도 했지만 그 과정에서 또 상담사쪽에 수수료를 줘야한다고 해서 많이 망설여졌다. 

 

급할때는 3개월이 엄청 길게도 느껴지지만 사업초창기 3개월은 거의 3일과 같다. 그만큼 금방 지난다.

 

*그리고 혹시라도 사업자 대출을 받을 예정이면 스마트 스토어나 일반 도소매로 미리 사업자를 내놓은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다!

 

케이뱅크 1억 3% 금리로 3일만에 승인받다!

 

지난 금요일에 대출신청을 했는데, 전세입자 동의 받고 27일인 바로 오늘 대출승인이 됐고,

9시도 되지 않은 8:33분에 대출이 승인되어 입금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다. 빠르다 빨라!!!

 

내가 손품 팔지 않고, 상담사말 믿고 1%수수료 내고 대출을 받았다면 아직도 서류며 심사며 기다리고 있었겠지?

무조건 상담사 말만 믿지 말고 내가 직접 알아보니 금리도 저렴하고 시간이 빠르게(물론 한도는 조금 덜 나왔다)

내가 원하는 날 입금까지, 한큐에 해결했다. 전세입자 동의가 가장 큰 허들이었는데

부동산 사장님께 부탁해서 하루만에 동의 구하고, 일사천리로 해결이 된 것같다.

 

정답은 시간이 걸리고(물론 이경우엔 시간이 더 단축됨), 귀찮더라도 내가 직접 알아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것 같다.

 

오늘은 실제로 내가 직접 실행해온 개인사업자 부동산 후순위 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정말 돈이 필요할때는 마음만 급하고 할수 있을까 싶은데 어딘가에 다 답이 있다.

 

너무 돌아가는 것 같아도 결국엔 답을 찾는다.

내가 직접 손품 팔고 발품을 팔아야 답을 찾을수 있다는걸 꼭 명심하자!

 

더 궁금한 사항은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선에서 답글 달아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